본문 바로가기
리뷰

[샬롬차이나] 첫번째, 두번째 수업 후기!

by 늘보랑 2022. 10. 1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늘보랑입니다. 

저번에 레벨테스트 후기를 올리고 나서 매주 2회 20분씩 회화수업을 진행했었는데, 저번 주에 시작했습니다. 

처음에 레벨테스트를 진행했던 선생님과 수업을 시작할 수 있고, 다른 선생님과 수업도 가능하다고 하셨는데 저는 레벨테스트에서 만났던 선생님과 수업을 진행했습니다. 

 

저는 일반회화수업을 20분만 신청해서 어떠한 한 가지의 주제로 20분간 대화를 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매 수업마다 수업자료를 준비해오셨습니다.

선생님이 준비해 온 수업을 듣고 중간중간 대화를 하기도 하고 모르는 문법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주시기도 합니다.

첫날은 중국의 유명한 장소에 대해 들었는데 저는 대만에서 유학을 한 케이스라서 중국에 대해 아는 게 없어서 새로운 정보를 알려주시는 게 좋았고 적극적으로 설명해주셔서 오랜만에 듣기 평가하는 기분으로 수업에 응했습니다. 

중간중간 제가 반응이 느리면 잘 이해하지 못했다고 바로 캐치하시고 쉽게 풀어서 설명도 해주시고 아주 간단한 질문도 던져주십니다. 

 

사실 일반회화라고 해서 어떤 주제로 말을 해야 하나 고민했는데, 수업 중 대화를 한다기보다 선생님이 얘기하는 걸 듣는 게 더 많기 때문에 회화를 위한 커리큘럼이 만들어져 있는 건 아닌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대만에서도 회화를 배울 때 학생만 말하는 것이 아닌 문법을 배우고 사용하면서 익히다 보면 서서히 청해와 회화가 늘었기 때문에 크게 불만족스러운 부분은 아닙니다. 

아마 수업 중 말하는 시간을 더 늘리고 싶다고 하면 충분히 들어주실 것 같거든요! (하지만 할 말이 없다..)

선생님은 아주 친절하시고 학생의 수준에 맞게 속도 조절하면서 말해주시는 게 좋더라고요~

사실 이말 저말 막 떠들고 싶은데 뭔가 부끄럽고 문법 틀릴 거 같고.. 그래서 우물쭈물하고 있답니다 ㅋㅋㅋ

오랜만에 중국어를 길게 들어서인지 평소에 알고 있던 단어도 한 번에 들리지 않고 중국어가 많이 퇴화됐다는 것이 잘 느껴지는 수업시간이었습니다.ㅠ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