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여행] 동굴 구경하면서 3000원으로 투명카약까지 탈 수 있다니!?

by 늘보랑 2022. 2. 28.
728x90
반응형

매주 주말 거의 운전연습을 하거나, 장을 보거나 근처에 걸어 다니는 게 전부였는데, 문득 너무 오랫동안 여행을 떠나지 않은 게 생각나서 갑자기 여행을 준비합니다!

꼭 가봐야 할 여행지 100선 중에 60번 정도까지는 거의 다 제가 가 본 곳이더라고요.

그래서 보다가 대충 군산 쪽으로 결정을 하게 됐는데, 여행 계획 짜다 보니 1박 2일로는 무리일 것 같다고 판단, 아침에 일어나서 급 충청도로 행선지를 바꿉니다. 

그렇게 아침 느즈막히 일어나 충주로 항햐는데요! 그중 활 옥동굴이라는 곳이 괜찮을 것 같아 얼른 떠납니다! 

활옥동굴-입구활옥동굴-지도
활옥동굴-내부1
사람없는-활옥동굴빛나는활옥동굴-레이저
ㅏ람어
활옥동굴-투명카약

활옥동굴정보

 

1) 입장료 

대인 7000원 

초, 중, 고 학생 6000원

소인 5000원

단체, 충주시민, 특별 할인 대상은 1000원 할인 

투명카약은 +3000원 추가됩니다. 

주차공간이 넓음

2) 활옥동굴안내

동굴의 공식 길이 57km로 굉장히 길고 큰 동굴입니다. 

동굴은 일 년 내내 10도 정도의 온도를 유지하기 때문에 겨울에는 따뜻하게, 여름에는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내부는 백옥으로 되어 있어서 흔히 생각하는 어두운 동굴이 아닌 밝은 동굴이며, 예전 광산으로 쓰일 때 사용했던 엄청나게 큰 권양기(광부들이 광물을 옮기거나 작업할 때 사용했던 기기)가 종류별로 전시되어 있기도 하고, 중간중간 관광코스로 와인동굴, 소품샵, 수경재배실, 공연장, 오락실 외에도 동굴이라는 특색에 걸맞게 빛으로 여러 가지 코스를 만들어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동굴을 걸어가는 내내 지루하지 않을 만큼 소소하게 여러 가지가 준비되어 있지만 길이가 워낙 길고 크다 보니 엄청 화려 하게 꾸며진 것은 아니지만 천천히 걸어 다니면서 볼만한 코스입니다. 

바닥이 울퉁불퉁한 곳이 많으니 운동화 추천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제가 정말 재밌었던 추천코스는 바로 동굴 내부에 있는 투명카약입니다!

동굴이 얼마나 큰지 중간에 큰 호수에서 투명카약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물을 조금 무서워하는 편인데 오히려 망망대해가 아니라서 크게 무섭지도 않을뿐더러, 많이 깊지 않고 크지 않은 호수지만 단돈 3000원에 투명카약을 탈 수 있고, 호수 안에 황금송어, 철갑상어를 찾아보는 재미까지 있답니다.

노를 젓는 게 익숙지 않아도 방향을 잘못 잡으면 물 안에서 길을 잡아주시는 도우미분들이 친절하게 배 밀어주시는데 그게 제일 재밌습니다! 역시 스피드가 최고! 

동굴 안에 볼거리가 많은 편이기 때문에 구경하면서 사람이 몰리는 시간, 빠지는 시간이 조금 있던데 상황 잘 보고 타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3000원의 값어치는 충분히 한다고 생각해서 아주아주 만족한 투명카약이었습니다! 

서울에서 멀지 않은 충주로 동굴체험, 카약 체험하러 다녀와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