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한입 먹고 감동한 대만현지 우육면 맛!

by 늘보랑 2022. 3. 3.
728x90
반응형

가게정보


청화우육도삭면
영업시간 매일 11:00~23:00

대만 남부 지방에서 2년 반 동안 유학으로 행복한 생활을 즐기고 한국에 입국하자마자 코로나가 터져서 그 후에 대만을 한 번도 못 갔어요.. 대만 친구들도 많이 생각나지만 대만에서 먹었던 음식들이 너무너무 생각나는데 한국에는 대만 음식점이 많이 없을뿐더러 있어봐야 겨우 우육면, 샤오롱 빠오 정도..?
대만에 맛있는 음식이 얼마나 많은데 이런 것들만 팔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한국에서 대만 앓이를 하면서 이태원에 있는 미슐랭 대만 음식점도 가보고, 종각역 근처에 있는 샤오바오 우육면 등 여러 가지 우육면을 먹어봤고, 맛있긴 하지만 살짝 부족한 느낌? 저를 만족시키지 못했습니다!

우육도삭면-외부

그렇게 며칠 전 회사 근처에서 청화 우육도삭면을 먹었는데, 오 제가 살던 대만 집 근처에 있던 우육면 국물 맛과 90% 일치하는 맛을 찾아냈습니다! 국물 맛이 정말 비슷했습니다!
가게는 1층, 2층에서 식사가 가능했고, 작게 보이는 주방 위에 큰 메뉴판이 있고, 자리에 앉으면 작은 메뉴판을 갖다 줍니다.
대만 음식점의 메뉴판은 김밥천국처럼 오만가지 음식이 따닥따닥 붙어서 잔뜩 쓰여있는데 여기 메뉴판은 한국화 되어있습니다! 직원분들은 다 중국인 아님 조선족인지 중국어 쓰면서 대화하시더라고요.
자리에 앉으면 기본 세팅으로 짜차이(榨菜) 소금 땅콩?(椒盐花生 한국어로는 뭐라 부르는지 모릅니다) 이 나옵니다.

우육도삭면-우육면
유발도삭면-비빔면
우육도삭면-샤오롱바오

●저는 대표 메뉴인 우육 도삭면, 유발 도삭면, 샤오롱빠오를 주문했습니다!

우육 도삭면 누구나 아는 우육면입니다. 소고기 국물에 대만 향신료를 넣고 끓인 소고깃국입니다!
우육면은 향신료 맛이 강하지 않아서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유발 도삭면 고추기름이 베이스로 빨간 기름으로 버무려 먹는 비빔면인데 생긴 거랑 다르게 전혀 느끼하지 않고, 맵지도 않습니다. 고추기름과 고추, 갈은 고기가 같이 들어있어서 비벼서 같이 떠먹는 음식이에요!
유발도삭면은 대만에 가보신 적이 있다면 홍요 샤오미엔 같은 맛입니다!!
샤오롱빠오 사실 어디 가서 먹어도 다 비슷한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살짝 생강 향이 나는 야채 빠진 고기만두에 육즙이 풍부해서 숟가락 위에 올리고 만두피를 찢어 흘러나온 국물을 먼저 마시고 남은 만두를 생강 간장에 톡 찍어서 먹는 음식이죠!

제 기준 음식 맛은 평균 이상이었고, 아주 맛있었습니다!

도삭면이라 그런지 면이 좀 두꺼웠어요~ 살짝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저는 두꺼운 면, 얇은 면 가리지 않기 때문에 아주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아주 작은 단점은 고기 양이랑 음식양이 조금 적어요.

안 그래도 작은 고기가 5~6조각 있던가? 고기는 정말 적었습니다. 

대만에서 우육면 먹으면 고기만 건져먹어도 배가 부를 정도니까요!

 

혹시 국물있는 면을 안좋아한다면 유발도삭면 추천입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종각역 근처에 있는 청화 우육도 사면이라는 가게였는데, 체인점인걸 알게 됐습니다.

본점이 더 맛있을까 싶어서 다음에 한번 가보려고 계획 중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