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새콤달콤한 음료수안에 3가지나 되는 씹는맛이?

by 늘보랑 2022. 3. 28.
728x90
반응형

코코버블티를 아시나요?

공차貢茶가 대만음료라는 걸 알고 계시는 분들은 많지만 코코 버블티는 매장도 별로 없고 유명하지 않아서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 정말 현지 맛과 비슷한 맛은 코코 버블티라고요!
공차는 대만음료지만 한국에 공차 브랜드를 팔아버려서 공차는 한국 맛으로 변하고 있지만, 코코 버블티는 1996년 처음 열어 계속 대만 외에 여러 나라에서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에서도 대만 현지 맛을 맛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코버블티는 대만보다 중국에 더 매장이 많아서 중국의 밀크티 매장이라고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는 슬픈 현실..
한국에도 매장이 많은 편은 아니라 서울이 아니면 마시기 힘들지만 그래도 기회가 된다면 꼭 드셔 보셨으면 좋겠네요!

警示:小心燙口,慎用吸管 = 주의 : 입 데지않게 조심해라, 신중하게 빨대를 사용해라 (저 플라스틱컵에도 뜨거운 음료를 담아주나..?)

코코버블티 경희대입구점

경희대입구점에 구석에 아주 작게 들어서 있는 코코 버블티 매장입니다.
메뉴는 굉장히 많고 한국식 음료, 대만식 음료 여러 가지로 섞여있습니다.
항상 비슷한 시간대에 가서 그런지 같은 아르바이트생분이 계셨고, 중국인인 듯 한국어가 조금 서툴지만 의사소통은 전부 가능했어요! 2022년3월27일 기준 오후8시까지만 영업한다고 하셨어요!
내부에 의자와 테이블이 3~4개 정도 있지만 매장 내부에서 취식하기에는 매장이 좀 많이 좁아서 대부분 포장해서 가져가는 것 같았어요.
매장에 들어서면 키오스크 기계가 있기 때문에 주문하는 건 매우 쉽고, 결제까지 하고 앉아서 기다리면 금방 만들어서 줍니다.
코코 버블티의 대표 메뉴는 버블 가가(百香果바이샹궈)라는 음료입니다.
녹차 베이스에패션후르츠 청, 코코넛젤리, 버블이 들어가 있는 음료인데 패션후르츠 청 때문인지 당도 0%로 해도 충분히 달고 버블과 코코넛젤리, 패션후르츠 검정 씨를 마구 씹는 재미가 독특한 음료입니다.
몇 번 가서 먹어봤는데 경희대점은 버블을 굉장히 많이 줍니다.
혹시 버블 좋아하시면 코코 버블티 경희대점으로 가세요!
항상 버블을 많이 줘서 감사하지만 절반도 못 먹고 남겼습니다 흑흑 버블 많이 먹으면 너무 배불러요!
사실 저는 생타로 우유를 먹으러 코코 버블티에 가는 편이라 버블가가는 처음 먹어봤는데 대만에서 먹었던 음료와 굉장히 맛이 흡사했어요! 역시 BEST 인 이유가 있었네요!
대만은 녹차나 홍차 베이스에 여러 과즙과 젤리를 넣어먹는 것을 굉장히 좋아해서 버블가가 같은 음료수가 많습니다.
전체 메뉴를 봤을 때도 대만음료와 흡사한 메뉴가 많기 때문에 매장이 가까우면 자주 가서 먹어볼 텐데 조금 멀리 있어서 아쉽습니다.
※혹시 타로 밀크티 좋아하신다면 코코 버블티에서 생타로 우유를 드셔 보세요!
제가 알기로는 생타로 우유는 코코 버블티에서만 팔고 있는 芋頭鮮奶(위토우시엔나이)라고 부르는 대만 특유의 음료입니다.
타로가 토란이라는 건 알고 계시죠? 토란을 중국어로 芋頭(위토우)라고 부르는데, 토란을 쪄서 잘게 으깨서 달달하게 만들어 놓은 뒤 우유에 넣어서 섞어먹는 건데 정말 정말 맛있어요! 를 한국에서 파는 걸 발견했을 때 정말 울뻔했습니다.

저는 오랜만에 隨便泡茶가 너무 먹고 싶네요.
우롱차안에 10가지가 넘는 종류의 전부 식감이 다른 젤리가 들어있는 음료인데, 정말 그립습니다 대만!!

728x90
반응형

댓글